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곡 냉면 맛집 강남면옥 시원하게 먹고 나왔어요
    맛집.카페 2022. 4. 6. 10:57

     

     

    안녕하세요

    게을러지면 안되는데

    순간 게을러졌다가 이럼 안되겠다

    싶어서 다시 블로그 작성에

    집중해보려고 해요

     

    지난 주 주말에 여자친구와 같이

    비행기타면서 김포공항 갔다가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마곡역에 왔는데

    배는 고픈데 밥보다는 다른거 먹자 하다가

    시원한 냉면 먹자고 해서 검색하다가

    강남면옥 마곡점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체인점이면

    평타는 치겠지 하는 생각도 있었지만

    저희가 현재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깝기

    때문에 간거여서 특별히 기대를 한 점은

    없었어요

     

     

     

     

    알고 봤더니 여기 유퀴즈에도

    소개가 된 곳이더라고요

    그러고보면 제가 소개 한 곳 중에서는

    유퀴즈에 소개 된 곳이 많아서

    마곡으로 유퀴즈가 촬영하러 오나

    아님 마곡에 맛집이 많은건가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ㅎ

     

     

     

     

    읭?!!

    슈퍼맨이 돌아왔다에도 나왔었네요

    제가 TV를 즐겨보는 사람은 아니지만

    저 두 아이는 귀여워서 유투브 또는

    짤로 몇번 봤었는데

    고기 한번 야무지게 잘 뜯는 모습이

    나오네요

     

    알고보니 여기는 갈비도 판매하는 곳인데

    저희는 냉면 먹으로 왔으니까

    참고사항으로 알아두기만 하면 될 거 같아요

     

     

     

     

    메뉴는 냉면 전문 집 다운 메뉴였어요

    냉면 팔고 냉면 육수 만들면서 나오는 고기로

    갈비 또는 수육이나 갈비탕을 만드시고

    냉면과 같이 먹을 수 있는 찐만두도 같이

    판매 하셨어요

     

    처음에는 저희는 비.냉 물.냉 1개씩 주문했다가

    여자친구가 찐만두 1개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나중에 찐만두 반접시도 같이 주문 했어요

     

     

     

     

    메뉴 나올 때 까지 잠시 매장 사진을

    찍어봤는데 사람들이 나와서 다 지우고

    이거 한 장 남았네요

    작게나마 한 장 올리고

    냉면 집 옆에는 와사비하고 식초하고 있고

    그 옆에는 냉면 뿐 아니라 갈비탕도 파니까

    갈비탕과 같이 먹을 수 있는 후추 등

    조미료들이 있었어요

     

     

     

     

    밑반찬은 무생채 하나가 끝이었어요

    그리고 뜨끈한 육수라고 해야 하나

    냉면이랑 갈비탕 같이 파시는 곳 가면

    어떤 거인지는 아실거에요

    육수 같은 뽀얀건데 뜨거우면서도

    진한 맛이 나는 것.

     

    아무래도 냉면 먹기 전에 한 입 하면

    식욕이 더 오른다고 해야 할까?!!

    그렇게 육수 한 잔을 따르고 마실 즈음이 되면

    이렇게 음식이 나옵니다.

     

     

     

     

    물.냉과 비.냉 거의 중국집 가서

    짬뽕 먹을까 짜장면 먹을까

    하는 고민이 생길만한 메뉴인데

    고민하기 어렵다 싶으면 둘이서

    메뉴 시켜서 나눠먹는게 어쩌면

    정신 건강에는 가장 편하죠 ㅎㅎㅎ

     

    그리고 냉면이 약간 산(염기 반대)이 있는

    음식이기 때문에 냉면 먹기 전에

    나오는 계란은 미리 먹어야 좋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계란이 좋아서 가장 마지막에

    먹었는데 계란 나오는 이유가 위를 보호하기

    위해서 미리 먹으라고 나오는거라고 하더군요

     

     

     

    무생채와 같이 이렇게 찍으면

    되게 소박해 보이면서도

    소.확.행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랄까요

     

    분식집가면 떡볶이. 튀김. 순대 시키면

    가격은 얼마 하지 않아도 되게 행복한

    순간 있자나요 뭔가 그런 비슷한

    느낌이 오는 거 같아요 ㅎㅎㅎㅎ

     

     

     

     

    그리고 아까 나중에 시켰던 왕만두 ㅎㅎ

    한 접시는 6개 반 접시는 3개가

    나오는거 같아요

    조미료 있는 곳에 간장이 있으니까

    간장과 같이 찍어 먹으면 헤헷

    행복해지죠?!! 안에 보시다시피

    내용물도 꽉 차있어요 그래서

    더 맛있는거 같기도 해요

     

     

     

     

    결국에는 깨끗하게 다 먹은거 같아요

    저는 보통 식욕이 조금 없거나 하면

    냉소바나 냉면 등 시원한거 찾거든요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그런거

     

    이제 날이 따뜻해지고

    여름이 찾아오면 또 한번 찾아가볼만한

    식당인거 같아요

     

     

     

     

    여긴 아침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평일 주말 상관없이 운영하는거 같아요

     

    이상 마곡에 있는 강남면옥 마곡점 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